해외여행 이야기/19_Kavkaz

27_[조지아] 바투미 - 여행정보

그저 물처럼 2019. 8. 17. 22:35
반응형

1. New 와 Old로 나뉜다. 3-4키로라 해변길로 걸어서도 이동가능하다.

 1) 사진에 많이 등장하는 곳이 OLD.

 2) 까르푸가 있고 새로이 빌딩이 지어지는 곳이 NEW.

 3) 장기간 머물려면 New가 좋다. 고층의 아파트가 많다.

 

2. 구글에서 기차역을 검색하면 예전의 곳을 알려준다. 새로운 역은 외곽으로 이전되었다. 버스 10번을 타면 기차역으로 간다.

 

3. 버스는 아직 2가지가 운행된다. 새 버스는 바투미카드가 없으면 승차 불가능이다. 트빌리시카드는 바투미에서 사용가능하나 바투미카드는 트빌리시에서 사용이 안된단다.

 

4. 올드시티에서 까르푸가는 버스는 3, 7, 8, 16이다.(확인 요망)

 

5. 기차역에서 계속가면 식물원이 있다.(BUS 10, 다른 버스도 있다.) 인위적으로 꾸며진 곳이 아니고 나무위주이다. 입구에서 끝까지(바닷가) 가면 간단한 식음료(맥주도) 파는곳이 있다.
6. 기차표 예매, 매트로버스(큰버스, 35라리) 예매하는 곳. 왼쪽 사진이 사무실이고 옆이 이 호텔이었다.

오른쪽 빨간원이 기차역/ 구글로 기차역을 검색하니 파란점선으로 알려주더라./

왼쪽 빨간원이 케이블카 타는 곳이고 이를 등지고 인편으로 길건너가 메스티아가는 마슈로카(3PM)

빨간네모에 Ali & Nimo, 알파벳 타워 등이 있다./ 파란실선이 New 바투미/ 파란네모가 까르푸

고급호텔의 식당도 가격이 많이 비싸지 않다. 쉐라톤스카이라운지나 힐튼의 식당에도 가보자.

 

<모두 걸어서 이동 가능하다.>알파벳타워 ❷ Ali & Nino ❸ 중국음식점(바투미미에서는 여기 뿐)❹ Coffeetopia(냉커피는 여기 뿐이라더라) 길건너가 포세이돈이 있는 광장이다.❺ 맥도날드 ❻ 메데이아 상이 있는 광장 ❼ 천문시계

 

<추가> 바투미 New 버스터미널

 

1. 위치는 택시로 이동하여 정확치는 않으나 기차역 가기 전 오른쪽으로 들어감. 티켓에 있는 주소 참조.

 

 

2. 터미널 사진

 

 

 

 

3. 몇 개의 회사에서 - 우리와는 다르게 회사별로 -  티켓을 판매하고 있었음.  국제선도 있음. 마슈로카도 있었음, 사진참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