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이야기/23_여름 Chiang Mai

치앙마이의 여름 골프

그저물처럼 2023. 7. 29. 18:07

치앙마이에서 사귄 친구가 말했습니다. "골프하기에는 여름이 더 좋습니다."

우기라 비가 많이 오지 않나요?라는 물음에는 "잠시만 피하면 금방 비가 그칩니다."

 

이 말에 티켓을 끊고 7. 18일 다시 치앙마이에 왔습니다. 그리고 5주의 여행이 시작되었습니다.

 

22년 12월 하순부터 비용도 비싸지고 부킹하기도 어려웠습니다. 시내 가까이의 파3(9홀) 골프장은 캐디가 없어 그냥 돌아오기도 했습니다.

 

23년 여름 치앙마이에서 골프를 시작합니다. 22년 겨울의 골프는 여기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Pimantip Golf Club (tistory.com)

 

Pimantip Golf Club

글의 순서 1. 라운딩 2. 골프연습장 3.식당 피만팁골프클럽 Pimantip Golf Club 위치 피만팁골프클럽 · ถนนสุเทพ จังหวัดเชียงใหม่ 50200 50200 태국 ★★★★☆ · 골프장 www.go

jh6116.tistory.com

 

글의 순서
1. 치앙마이 여름 날씨
2. 준비하면 좋은 것들
3. 마무리

 

1. 치앙마이 여름 날씨

이제 일주일이 지났습니다. 앞에서 말한바와 같이 여기는 우기입니다. 하늘의 구름이 회색으로 변하면 비가 곧 내립니다. 

 

현재까지의 경험으로는 오후나 저녁, 밤에 한줄기 확하고 쏟아집니다. 그러고는 곧 멈춥니다.

 

골프는 아침 일찍(대개 07시 경) 시작합니다. 전날 오후 이후 비가 내린 뒤의 이른 아침에는 습도가 높아 조금 힘들구요, 후반이 햇빛은 따갑지만 건조해서 골프하기에는 좀 편합니다.

 

2.  준비하면 좋은 것 들

여기에서도 아래의 것들은 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부피도 작고 가벼운 것들은 한국에서 가져오는게 좋을듯합니다.

 

치앙마이 근교의 피만팁, 란나, 항동 골프장은 전동 카트를 이용할 수도 있지만 대개는 캐디가 끄는 작은 손수레에 골프가방을 싣습니다. 때문에 한국처럼 큰 가방은 무리입니다. 가능한한 골프백에 전부 넣도록 해 봅시다.

 

샌드크릭 골프장의 카트

1) 골프가방 비닐커버: 아직 사용하지는 않았지만 여기 거주하는 친구가 권했던 물품 중 하나입니다. 캐디가 있는 골프장에는 필요없습니다. 단 샌드크릭을 방문할 예정이라면 준비하는걸 추천드립니다.

2) 성능좋은 진공 보틀: 1L 이상

 

3) 챙 넓은 모자, 선글라스, 선블록, 팔토시, 볼마커, 골프티, 자외선 차단 마스크

 

4) 골프 우산: 필수. 당연히 여기에서 구입가능하구요, 골프장에서 대여 해주는 곳도 있습니다.

 

5)  장갑: 땀이 많이 나므로 여러 개를 준비합니다.

 

제 경험으로는 양피, 방수되는 장갑은 속에서 땀이 나니까 해결히 불가능합니다. 차라리 합성피 장갑-싼거, 빨아서 사용할 수 있는거로- 여러개를 준비하면 좋겠습니다. 한국에서 버리기 직전의 것들을 모아 두었다가 가져와서 땀차면 버려도 되구요.

 

6)  바지: 7부 정도도 문제 없지만 햇빛이 따가우니 긴바지를 준비하는게 좋겠습니다.

 

7)  양말: 단목 양말은 젖은 잔디의 티끌이 올라옵니다. 중목정도가 적당합니다.

 

8)  골프공: 골프CC에서 로스트볼을 팝니다. 썩 좋지는 않지만 운동하는 데에는 문제 없습니다. 보통 6~9개에 100~150THB입니다.

 

3.  마무리

여기에 온지 일주일이지만 4번 라운딩했습니다. 피만팁 1, 샌드크릭 1, 인타논CC 2회입니다.  인타논CC는 따로 논하기로 하겠습니다.

 

피만팁은 9홀입니다. 올드시티에서 가까워서 운동하기 좋습니다. 

18홀에 그린피+캐디피=900THB, 캐디팁=350THB입니다. 전동카트도 있습니다. 지금은 야간 라운딩도 가능합니다. 

태국에서 캐디팁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샌드크릭 골프장(9홀)은 직접 카트를 끌고다닙니다. 하루 전 예약을 하면 캐디를 고용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세세한 서비스는 기대하지 맙시다. 

그린피(350), 캐디피(100), 캐디팁(350). 전동카트 없습니다. 직접 카트를 끌고 다녀야 하지만 원한다면 무제한으로 골프를 즐길 수 있습니다. 

8월 1일부터는 그린피 450THB로 인상한답니다. 쿠폰은 10장에 4,000THB입니다.

캐디를 고용하면 캐디피 200THB입니다.

 

겨울에 이용한 샌드크릭의 글입니다.

 

치앙마이에서 350B로 황제골프 가능한 샌드크릭 골프장 (tistory.com)

 

치앙마이에서 350B로 황제골프 가능한 샌드크릭 골프장

치앙마이 샌드크릭골프장(Sand Creek Golf course)은 치앙마이 북부 산캄팽에 위치한 가성비 최고의 9홀 골프장입니다. 글의 순서 1. 샌드크릭 골프장의 위치 2. 샌드크릭골프장의 비용 3. 샌드크릭골프

jh6116.tistory.com

 

 

그리고 자동차를 렌트하는 걸 추천합니다. 한 곳에 머물면서 운동하는 건 문제없지만 다양한 골프장을 체험하고 싶다면 자동차가 있어야 합니다.

 

운동에 필요한 물품은 여기에서 구매하면 됩니다.

치앙마이에 여러 곳에 있습니다.

이 사진의 장소는  Dcondo Ping에서 가깝습니다.

 

 

 

인타논 골프 CC (tistory.com)

 

인타논 골프 CC

치앙마이에는 골프장이 많다. 치앙마이 시내에서 가까운 9홀부터 40~60분 거리의 골프장까지 다양하게 골프를 즐길 수 있다. 겨울 시즌에는 골프인구가 많아 부킹이 어려운 것은 물론이고 그린피

gimigi.tistory.com

 

'해외여행 이야기 > 23_여름 Chiang Mai'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센트럴페스티벌 주위의 숙소  (0) 2023.08.06
치앙마이에서 살기  (0) 2023.08.05
치앙마이 카페_De Sot  (0) 2023.08.01
인타논 골프 CC  (0) 2023.07.30
치앙마이 맛집_중국 음식점 2곳  (0) 2023.07.30